딸을 키우는 엄마는 꼭 한번 지나가야 하는 업보라고 한다.아기 머리핀 만들기를 하고 싶어서 리본 테이프를 사러 동대문 부자재 상가에 갔다. 원래 동대문종합시장이라는 곳이야.
사진출처 동대문종합시장 홈페이지 위치는 아래와 같다
동대문종합시장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6가 289-57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접근법으로 옥상과 지하주차장도 완비되어 있다.나는 지하철로 가득차있으니까
출처 동대문종합시장 홈페이지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다.나는 한글날 갔는데 공휴일인데도 성황리에 운영 중이었어.근데 여름방학, 추석, 설날은 쉰대~ 대부분 일요일에 쉰다고 하니까 일요일에 방문할 때는 주의해야 해.
출처 동대문종합시장 홈페이지의 액세서리 부재는 각 동(A, B, C동) 5층에 있다. 동이 5층에서는 다 연결되어 있어서 아무 동이든 들어가도 될 것 같아.여기는 진짜 카오스다.비슷한 매장이 도대체 몇개나 있는거야??리본 매장 찾아보자.
리본 원단 매장이 여러 곳 있었지만 매장에 따라 성격이 달랐다.나는 복슬복슬한 겨울 원단을 원했는데 어떤 곳에서는 털 원단은 아예 다루지 않고 계단 바로 앞에 있는 곳에서는 너무 비싸고.같은 원단인데 여기가 좀 싸게 부르니까 여기로 정했어.위치도 구석이라 저렴한가? 하면서.
사진 촬영 금지인 곳도 많았는데, 여기 사장님?은 흔쾌히 OK 해주셨다. A동 5229호 리본 다파라는 곳이다.구색도 많았다.패닉하게 만드는 TT 나는 분명히 어떤 걸 살지 정해갔는데 너무 다양하고 예쁜 리본 종류에 정신이 팔려.그리고 예시로 만들어놓은 리본들이 많아서 거기에 사용된 리본들을 모두 사고 싶습니다.기본골지리본 공단리본 매쉬리본 등등 당연히 있고여기서 가운데 검붉은 색이 줄지어 있는 리본을 구입.여름 원단을 왜 샀어…?이렇게 회색 곤색 핑크 3색 쌈리브 느낌인데 여리여리하고 소녀적인 골지라 마음에 들어.다양한 질감과 무늬의 리본 원단.왼쪽 아래 하얀 분회 빨강으로 늘어선 반죽도 쌈회분홍색 셋.하늘하늘한 울느낌은 위사진에 가깝다이 중에서는 가운데 눈에 띄는 노란색 시리즈 중 두 가지 색 세 가지.이 중에서는 가운데 눈에 띄는 노란색 시리즈 중 두 가지 색 세 가지.이 중에서는 가운데 눈에 띄는 노란색 시리즈 중 두 가지 색 세 가지.사진에는 없는데 고급스럽다고 추천해주시고 스웨이드 같은 리본 원단도 산다.이런 느낌 ㅋㅋ 만져보니까 부드러워.근데 색깔을 다 비슷한걸 샀냐고 ㅋㅋㅋ바쁘게 뭔가를 계속 작업하시는 아저씨께 가격 이것저것 계속 물어보시고 만드는 법도 물어보시고 본드 글루건 양면테이프 뭐 쓰시냐고 물어봐서 귀찮게 했는데 싫은 표정을 전혀 안 하시고 설명해주셨다.그래서 포스팅하는 것이기도 하다^^번창하도록 w대부분 글루건을 사용하고 본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이 본드를 쓰고 있었다.그리고 패치워크 원단샵에서 바이어스 원단도 구입.솔기도 안하면서 ㅋㅋㅋ 리본에 걸어볼게요. 체크색이 너무 예뻐.그리고 패치워크 원단샵에서 바이어스 원단도 구입.솔기도 안하면서 ㅋㅋㅋ 리본에 걸어볼게요. 체크색이 너무 예뻐.음, 이제 만들 일만 남았네.머리핀 만들자. 동대문부자재상가 일요일, 공휴일 영업시간, 주차정보(동대문종합시장 내돈 주고 산 리본원단 친절가게 위치) 종료